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평생 교육 바우처 신청 방법 (1인당 35만원 최대 70만원)

by 생정알 2023. 1. 27.

오늘은 1년에 총 35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제도로

 

2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 평생 교육 바우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는 경제적 격차에 따른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저소득층 성인의 자기계발 및 자아실현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바우처 제도인데


많이 홍보되지 않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는 교육 바우처에 등록된 기관의 수강료, 교재비, 재료비 이런 것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 바우처 지원 대상을 5만 7천 명 내외로 선정하고 교육 바우처 사용 기관 또한 2536개의 기관을 선정해 바우처로 배울 수 있는 규모 또한 많이 늘어났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만 19세이상 저소득층 성인에게 평생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1인 가구 같은 경우에는 기준 중위소득 120퍼센트 이하까지 해당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기준 중위소득이 어떻게 되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을 우선 선발하고 학습 계획 전년도 교육 이수 실적 등을 고려해 지원자를 선정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평생교육 희망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교재비 등 연간 35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이수율 등을 고려해 우수 이용자로 선정되면 올해 하반기 추가로 3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 조건을 잘 확인해 보시고 성실하게 이수하시면 총 70만 원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평생교육 바우처에 대한 설명과 지원 대상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신청매뉴얼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만 하면 누구나 쉽게 신청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간략히 살펴본 수강처로는 필라테스수업, 요가수업, 도배수업, 미용수업 ,간호학원이나

 

컴퓨터 학원 그리고 요리학원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배울 수 있는 기관이 다양하게 많아 이로 인해 취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운전학원에서 운전 수업도 들을 수 있습니다.

교육 바우처이기 때문에 대학생들도 관심이 많습니다.


만약 올 1학기 국가장학금을 받은 대학생이라면 중복 지원은 불가하지만 장학금을 못 받았다면 

 

수강신청에서 35만원을 수강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정되었다면 NH 농협 체크카드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카드는 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받을 수도 있고 NH농협카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하는 것은 별도 사용하는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 기간을 놓치면 

 

그 다음 연도로 이월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연내에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의 23년 상반기 신청 기간은 1월 17일부터 2월 3일까지입니다. 


신청하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혜택이므로 꼭 찾아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인당 35만원 최대 70만원 평생교육바우처 신청 방법

 

반응형

댓글